‘유미의 세포들 VR’, PICO 스토어 독점 출시


[2022년 11월 29일 서울] – 독자적인 혁신 기술과 연구 개발 능력을 갖춘 글로벌 VR 선도 기업 PICO가 ‘유미의 세포들 VR’을 PICO 스토어에서 독점 출시한다. '유미의 세포들 VR'은 덱스터스튜디오와 네이버웹툰이 공동 제작한 VR콘텐츠로 PICO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미의 세포들 VR은 누적 조회수 35억 뷰를 기록한 인기 네이버 웹툰 <유미의 세포들>(작가이동건)의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VR로 제작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유미의 세포들 VR은 원작 특유의 재기 발랄한 스토리로 전개된다. 플레이어는 ‘출출이세포’, ‘응큼 세포’, ‘패션 세포’ 등 직접 유미의 세포들 캐릭터가 되어 유미의 이야기를 만들어 나가는 경험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PICO 관계자는 “PICO는 유미의 세포들 VR(가상현실)을 독점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며 “한국은 다양한 콘텐츠를 만드는 최전선에 있는 만큼, 앞으로 한국 VR 개발자들이 우수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PICO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미의 세포들 VR은 한국어, 영어, 일본어를 지원하며 PICO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PICO는 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 지스타 2022에 참가하여 부스 내 체험존에서 유미의 세포들 VR을 미리 선보인 바 있다. 

유미의 세포들 VR을 제작한 덱스터스튜디오는 기획·제작부터 후반 작업 전반을 원스톱 시스템으로 완성하는 종합콘텐츠 업체다. 영화 ‘미스터 고’, ‘신과 함께’, ‘백두산’, '모가디슈' 등의 시각특수효과를 담당했다. 

원작인 웹툰 유미의 세포들은 주인공인 유미의 다양한 감정, 체내 활동 등을 세포로 의인화해 유미의 마음을 보여준다는 독특한 설정이다. 유미의 각 세포들 특징이 고스란히 반영된 개성 넘치고 귀여운 비주얼, 30대 여성 유미의 직장 생활 및 연애사 등 현실적 스토리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PICO는 올해 10월 차세대 올인원 VR 헤드셋 PICO 4를 출시하며 국내 소비자들에게 적극 다가가고 있다. 국내 개발자들과의 협업을 통해 로컬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다양한 장르와 포맷의 콘텐츠를 확보해 나가 PICO 유저들에게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 # #

PICO 회사소개 
PICO 는 2015년 3월에 설립된 선구적인 글로벌 VR 기업이다. PICO는 VR관련 독자적인 혁신 기술과 연구 개발 능력을 바탕으로 VR 올인원 기술에 집중하고 있으며, 유럽,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한국 시장에서 글로벌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다. PICO의 미션은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하고, 세상을 새롭게 연결하며, 사용자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것이고, 일상의 경험을 재창조하는 선구적인 XR(확장현실)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제품에 대해 더 알아보기 https://www.picoxr.com/kr

PICO、NVIDIAが提供するクラウドベースのゲームストリーミングサービス「GeForce NOW」に対応することを発表!

PICO 4 Ultra クリスマスセールを開催!

「Inter BEE 2024」に出展するCanonブースで VRコーナーにVR/MR対応ゴーグル「PICO 4 Ultra」を体験できる機会を提供!

PICO、「PICO 4 Ultra GIFT SET」を1,068セット限定で発売